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더코퍼레이션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더멘토링 및 더멘토링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를 이용하는 회원 (이하 “전문가 회원”및 “개인 회원”) 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로 정의합니다.
    • - 더멘토링 : www.thementoring.co.kr
  •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이 지식 거래를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인터넷 주소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으로, “아이디(이메일)”을 부여 받은 “개인회원(또는 ‘질문자’)”과 “전문가회원(또는 ‘전문가’)”을 말합니다.
  • ④ “개인회원”, “질문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지식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⑤ “전문가회원”, “전문가” 라 함은 회사에서 분야별로 직접 선정하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판매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회원을 말하며, 경우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 ⑥ "아이디(이메일)"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 및 부여하는 전자우편계정을 의미합니다.
  • ⑦ “닉네임”이라 함은 “개인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용하는 호칭으로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⑧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승인받은 “아이디(이메일)”와 일치되는 “회원” 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기호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⑨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 지식거래 중개 서비스를 통해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⑩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유료서비스)

  •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최소 7일전부터 사이트 초기화면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지식거래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승낙은 가입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⑤ 제1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마이페이지)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정보 수정 가능 영역 : 소속 / 연락처 / 닉네임
    • - 정보 수정 불가능 영역 : 이름 / 아이디(이메일)
    • * 상기 정보 수정 불가능 영역에 대한 정보 수정이 불가피한 경우 (개명 등)는 당 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개별 접수 후 수정함을 우선원칙으로 합니다.
  •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타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회원정보 변경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이메일), 닉네임 등이 연락처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심각하게 우려되는 등 개인정보 노출이 예상 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이메일)"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이메일)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의 "닉네임"이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제6조 2항에 근거하여 해당 "아이디(이메일)”, “닉네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아이디(이메일)"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⑤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⑥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2항에 따라 자동 탈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판매/구매이력이 있는 회원의 자동탈퇴 및 개인정보 보관, 파기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별도 규정에 의하여 관리합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로그인 시 안내문, 서비스 내 메인화면 공지 (링크 포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으며, 서비스화면의 개념 정의는 다음 각호에 해당합니다.
    1. 서비스 내 온라인 배너
    2. 서비스 내 별도 팝업 화면
    3. 서비스화면 하단의 별도 링크
    4. 기타 상식적 수준으로 갈음할 수 있는 서비스 내 통지 방법 일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④ 만약,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사항 접수 후,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⑤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사항 정보를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5년 이상 보존해야 합니다.
  • ⑥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회원”의 정보를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사전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⑦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 ⑧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고 ‘회사’가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⑨ 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제19조에 근거하여 서비스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및 계정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의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및 회사가 판단하는 합리적 사유의 행위
  • ③ “회원”이 개인의 정보를 허위 또는 잘못 기재하여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 ④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⑤ “회원”은 모든 게시물을 성실히 작성해야 하며, 다른 “회원”이 해당 “게시물”에 대해서 이의신청을 하였을 경우 ‘회사’는 유료서비스약관에 근거하여 처리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문가회원이 설정한 답변 객단가를 개인회원이 지불하여 문답형 방식으로 답변을 유료구매하는 ‘지식거래’ 서비스
    2. 전문가 회원의 답변이 완료된 개인회원의 질문내용을 해당 질문을 진행한 개인회원의 사전동의 하에, 타 개인회원이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답변 엿보기’ 서비스.
    3. 질문 및 답변 관련 고객지원 서비스
    4. 지식거래 체결, 결제지원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
    5. 서비스 내 고객센터, 답변내용에 대한 후기,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트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 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전문가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답변 내용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④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작업 시간,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교체 작업,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 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서비스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 동안은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게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점검시간은 내부사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별도의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운영 및 관리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거래와 관련하여 전문가회원 또는 개인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원칙적으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개인회원과 전문가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개인회원 또는 전문가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원칙적으로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물품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원칙적으로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리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약관상에 위배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를 삭제할 수 있고 거래취소, 거래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변경)

  •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 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 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지식요청과 관련된 질문, 후기 작성 등) 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게시물”의 저작자가 “사이트”에 없을 경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④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판촉, 홍보)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회사’가 제휴한 타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 될 수 있습니다. 해당 노출을 위해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합니다.
  • ⑤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홍보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⑥ “게시물”이 제5항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의 단순불만 등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및 타인 게시물의 활용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본 이용약관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제 18 조 (권리의 귀속)

  •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닉네임", 콘텐츠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을 제15조 4항에 근거하여 사용ㆍ복제ㆍ수정ㆍ출판ㆍ배포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계약해제, 해지 등)

  •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개인정보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등)

  •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1 조 (면책)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통해 예상했던 금전적인 수익을 얻지 못하게 되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되더라도 이에 관하여 원칙적으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원칙적으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상기 서술된 상황과 유사한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해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⑥ ‘회사’는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간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⑦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하지 아니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⑧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회원” - ‘회사’간)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3 조 (저작물 불법도용 등)

  • ① 본 서비스와 관련된 사이트 기타 저작물을 허가 없이 도용 또는 전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기타 관계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정책은 2017년 12월1일 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