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더코퍼레이션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더멘토링 및 더멘토링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를 이용하는 회원 (이하 “전문가 회원” 및 “개인 회원”) 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변경)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등으로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공지합니다.
  • ②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 ③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④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4조 (회원-개인회원 또는 질문자회원)

  • ① 본 조항에서 정의하는 회원은 전문가 회원(이하 “전문가”)이 아닌 개인회원 또는 질문자 회원(이하 “질문자”)을 뜻합니다
  • ② 질문자는 전문가에게 질문을 할 수 있으며, 답변을 얻기 위해서는 전문가가 사전에 설정한 답변 객단가 금액을 지불하여야 지식구매에 대한 구매계약이 최종적으로 성립됩니다.
  • ③ 질문자는 신용카드결제만을 통하여 금액을 지불할 수 있으며, 해당 결제대금은 제7조 3항에 의거하여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④ 본 거래는 전자상거래법 제17조 2항에 의거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 ⑤ 질문자는 당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답변엿보기 기능을 통하여 추가 소득이 발생하게 되며, 이에 대한 결제대금을 정산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정보를 회사에 필수로 제공하여야 하며, 이는 국세법에 의거 수집합니다. 회사는 질문자의 별도의 입금 요청 (서비스 내)이 있는 경우, 4.4% 기타소득 금액을 원천 징수하며, 본인 확인 후 해당월 25일에 월1회 지급합니다. 회사는 원천 징수한 금액을 대금을 지급한 해당월 기준 익월10일에 국세청에 신고합니다.
  • (만약, 출금 요청일이 정산 지급일 25일 이후일 경우, 익월 25일에 지급함을 원칙으로 함)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3. 은행계좌정보
  • ⑥ 회사는 당 서비스에 대한 통신판매중개자이고, 통신판매에 대한 당사자가 아닌 관계로, 원칙적으로 질문자와 전문가간 지식거래에 대한 일체의 사항은 전적으로 책임을 지지 아니하나, 만약 질문자가 전문가의 답변을 받은 당일 기준으로 72시간 내에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의신청 (답변 불만족 등) 을 하고, 해당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전문가에게 시정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전문가회원)

  • ① 본 조항에서 정의하는 회원(이하 “전문가”)은 개인 회원 또는 질문자 회원이 아닌 회사에서 직접 검토 후 선정한 전문가 회원을 뜻합니다.
  • ② 전문가는 답변에 대한 객단가를 사전에 설정할 수 있으며, 이는 언제든지 변경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 ③ 전문가는 질문당 객단가를 회사가 정한 최소금액 10,000원 이상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금액은 전문가 본인의 판단에 의해 자유롭게 정할 수 있습니다.
  • ④ 질문자가 지불한 결제 대금 중, PG사 수수료 3.3%와 회사 서비스 제공수수료 20%를 제외한 금액이 최종 지급되는 지식거래 대금입니다.
  • ⑤ 회사는 매월25일 제5조 4항의 금액에서 기타소득 4.4% 를 원천 징수하며, 입금 요청(서비스 내) 이 있는 경우 전문가에게 매월 25일 지급합니다. 회사는 원천 징수한 금액을 대금을 지급한 해당월 기준 익월10일에 국세청에 신고합니다.
  • (만약, 입금 요청일이 정산 지급일 25일 이후일 경우, 익월 25일에 지급함을 원칙으로 함)
  • ⑥ 전문가는 질문에 대한 결제대금을 정산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정보를 필수로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이는 국세법에 의거 수집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3. 은행계좌정보
  • ⑦ 회사는 당 서비스에 대한 통신판매중개자이고, 통신판매에 대한 당사자가 아닌 관계로, 원칙적으로 질문자와 전문가간 지식거래에 대한 일체의 사항은 전적으로 책임을 지지 아니하나, 만약 질문자가 전문가의 답변을 받은 당일 기준으로 72시간 내에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의신청 (답변 불만족 등) 을 하고, 해당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전문가에게 시정 조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⑧ 전문가가 회사로부터 시정조치를 받은 경우 성실히 응해야하며, 시정조치을 받은 사실이 서비스화면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시정조치에 불응하거나 미비할 경우, 불안정이행으로 간주하여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답변엿보기)

  • ① 회사는 답변엿보기 기능의 결제대금은 2,000원으로 합니다.
  • ② 답변엿보기의 수입은 저작자에게 지급되며, 회사의 서비스 제공수수료 10%를 제외합니다.
  • ③ 회사는 제6조 2항의 금액을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에게 각각 5:5 로 분배합니다.

제7조 (회사)

  • ① 회사는 회원의 입금 요청 접수 후, 정확한 금액을 전문가, 질문자에게 지급합니다.
  • ② 회사는 정산 결제 대금의 내역을 명확하게 서비스 내 화면을 통해 회원에게 인지를 시킬 의무가 있습니다.
  • ③ 질문자가 질문에 대한 금액을 결제한 후,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지 못 하였을 때는 72시간 안에 회사는 해당 결재대금의 결제취소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8조 (기타)

본 약관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고지할 것입니다.

  • - 공고일자 : 2017년 11월 30일
  • - 시행일자 : 2017년 11월 30일